본문 바로가기

극한직업 겨울 바다의 보물 "양미리"라 불리는 "까나리 택배 주문 방법

몽비아 2023. 12. 29.
목차를 클릭하면 원하는 글로 이동합니다.

극한직업 겨울 바다의 보물 양미리라 불리는 까나리 택배 주문 방법

"극한직업 787화"에서는 겨울 동해에서 어부들이 양미리, 까나리를 잡는 모습이 소개되었습니다. 이 특별한 어종은 양미리로 불리지만 정확한 명칭은 까나리입니다.
 
양미리 잡이는 모래 속에서 잠자다가 먹이 활동을 시작하는 까나리를 찾아내기 위한 눈치싸움과 힘든 노동이 요구되며, 이를 위해 어부들은 수중 카메라 등을 활용합니다.
 
방송에서는 이 어종에 대한 어부들의 열정과 노고, 그리고 까나리의 실제 이름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이 소개되었습니다. 
 

극한직업-양미리-까나리

 

 

겨울 동해의 진미는 양미리? 까나리?

 
이 방송은 동해의 겨울 풍경과 함께 어부들이 양미리를 잡기 위해 펼치는 열정적인 눈치싸움을 다룬 내용이었습니다. 특히 30년 차 양미리 잡이 어부인 김재문 선장의 노고와 끈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극한직업-양미리-까나리

 
양미리 조업은 어선에서 모래 속에서 잠을 자다가 먹이 활동을 하러 나오는 양미리를 잡기 위해 숨어 있는 곳에 그물을 쳐서 하는 것이 주된 방법이었는데, 이 작업이 어려워서 수중 카메라까지 사용했다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극한직업-양미리-까나리

 
양미리가 나타날 때까지 몇 번이고 계속 시도해야 하는 상황에서 김재문 선장과 그의 동료들의 인내와 끈기가 돋보였습니다.
 
또한, 동해안에서 잡히는 양미리의 실제 이름이 까나리라는 사실은 흥미로웠고, 오랜 전통에 따라 양미리로 불리기 시작한 배경도 알 수 있어서 재미있게 시청했습니다.
 
특히나 양미리를 찾는 과정에서의 어부들의 눈치 싸움과 그 속에서 펼쳐지는 어부들의 열정적인 노동이 동해의 겨울 특유의 아름다움과 함께 전달되어, 자연의 소중함과 어부들의 헌신적인 모습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새벽에 잡은 속초 양미리 1kg (27~30미 내외) 급냉 직송

 
 
 
 

양미리 선주 정보 및 택배 주문방법

 

상호 :  방송 중 업데이트 예정
주소 :  방송 중 업데이트 예정
연락처 : 방송 중 업데이트 예정
 

극한직업-양미리-까나리
그리드형

댓글


Scroll Triggered Advertisement
+